구디가디

구로/가산디지털 단지의 모든 정보가 한눈에!!



날씨도 좋은데 고궁투어는 어떠신가요~?

힐링지기| 2020-10-16 14:57:43| 조회수 182| 댓글 4| 평점 10| 찜하기 0
찜하기



QHLlhMUvc.jpg


청명한 가을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먼 거리를 가기에는 부담이 되는 요즘. 근처에서 좋은 날씨를 누릴만한 곳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아요.


코로나19가 만들어낸 변화 중의 하나가 우리나라에 좋은 곳들이 많다는 사실에 대해서 깨닫게 되는 분들이 많다는 것도 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너무 가까이에 있어서 잘 몰랐던 곳 중의 하나인 고궁투어를 다녀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나라의 궁으로는 경복궁과 덕수궁 그리고 창경궁이 있는데요. 경복궁과 덕수궁은 다녀 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하지만 생각 외로 창경궁을 가보신 분들은 적은 것을 볼 수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창경궁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창경궁은 세종 때 지어진 것으로 세분의 대비를 모시기 위해서 지어진 곳인데요. 임진왜란 때 화재로 소실이 되었던 것을 1616년 다시 재건하였다고 하는데요. 그 이후에도 소실과 재건을 거듭하다 1909년 일제가 궁 안에 동물원과 식물을 만들었고1911년에는 박물관을 지은 뒤 창경원이라고 격을 낮춰 불렀습니다. 


이후 1984년 일제가 철거했었던 문정전과 월랑 등을 복원하였으면 이때부터 다시 창경궁으로 환원하여 부르기 시작을 했습니다.


창경궁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도 등재가 되어 있는 곳인데요. 궁 안을 거닐다 보면 생생한 과거의 일제시대의 비극을 아직도 가지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 역사의 한 현장에 와있는 생생한 느낌이 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마 너무 아름답고 잘 지어놓은 곳이기 때문에 일제이 탄압이 더 큰 곳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특히 지금 시기에 방문을 하면 그 아름다움을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먼저 창경궁의 정문인 홍화문을 지나게 되는데요. 정말 우리나라의 미를 양껏 느낄 수가 있습니다. 특히 힐링을 누리실 수 있는 코스를 추천하자면 창경궁 대온실 방향으로 올라가시는 길을 추천 드리고 싶은데요. 주변에 벤치도 여럿 준비가 되어 있어서 앉아서 담소를 나누시기에 좋고 길을 따라 있는 나무숲을 지나는 것만으로도 리프레시 되는 경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온실인 대온실도 한번쯤 가보시면 좋은데요. 아쉽게도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서 항시 개장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방문을 원하신다면 미리 알아보시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창경궁 안의 연못인 춘당지에 앉아 있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가만히 앉아서 연못과 하늘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실 수 있을 겁니다. 좋은 날씨를 누리면서 좋은 기운을 받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의미있는 창경궁 방문을 통해서 역사도 알고 마음의 여유까지 얻어서 오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평점이란?

현재 보고 있는 비밀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평점을 남겨주세요.
20명 이상 평점8점 이상 정보는 우수비밀정보로 자동선정되며,
글쓴이에게 1,000P 증정됩니다.
우수비밀정보는 매주 수요일 선정되는 베스트 비밀정보에
자동 도전 됩니다.

10

참여인원 7

5
아라군 (20-10-17 09:20)
정보감사요
bizbuz (20-10-18 10:40)
좋은정보 감사~~!!
로이70 (20-10-18 20:51) 모바일에서 작성됨
좋은정보감사합니다
hit555 (20-10-18 20:55) 모바일에서 작성됨
고궁에 가본지 오래되었군요


공지사항